Smart Tester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글로벌리서치(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인 스마트 테스터(이하 “서비스”) 및 리서치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효력의 발생 및 변경)
① 이 약관이 내용은 웹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사정변경의 경우와 영업상의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뒤 7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거부한 경우 회사는 7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승인을 받은 자
② 파트너: 회사와 상품 및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회사 및 회원을 대상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자
③ 클라이언트: 회사의 프로모션 등(광고, 홍보, 설문조사 등)을 위해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해당 프로모션을 의뢰하는 자
④ 리서치: 회사가 일정한 목적을 위하여 회원의 전부 또는 일부를 대상으로 목적 달성에 부합하는 설문 조사 또는 정보, 자료 수집을 행하는 것
제2장 회원가입 계약
제1조 (회원 자격 및 이용 신청)
① 회원은 만 14세 이상의 국내 거주자에 한합니다.
② 회원은 개인에 한정되며, 회사나 단체 및 법인은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하여 해당하는 이용신청계약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다) 사회의 안녕이나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라) 만14세 미만 청소년
마)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바) 제2장제3조에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한 경우
사)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개인위치정보서비스는 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통신단말장치의 소유자 본인이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가입의 성립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완료됩니다.
제2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회원 정보의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변경사항 중 성명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수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접수 처리합니다.
제3조 (회원 탈퇴, 자격 상실 및 이용 제한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이트 내 "나의 정보/탈퇴 요청" 서비스를 이용하여 탈퇴 의사를 밝힙니다. 회사는 회원의 탈퇴 요청에 대하여 접수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하며 탈퇴 안내 메일을 회원에게 발송함으로써 탈퇴가 완료됩니다. 탈퇴 처리 후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단, 탈퇴 처리를 하더라도 회사는 포인트 관련 자료에 대해서는 회계상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가) 계약 해지는 웹 상의 회원 서비스의 해지 계정에서 신청하며, 회사는 승인 후 즉시 종결 메시지를 송부합니다.
나) 회원은 계약의 종결 이후에도 경우에 따라서는 메시지를 수신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 종결 전 예약된 메시지 등)
다)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은 계약 종결 후에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12개월동안 활동을 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회원 자격 박탈 및 포인트 소멸을 1개월 전에 고지하고 연장 동의하지 않은 회원은 해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활동이 없다는 것은 홈페이지 미 방문, E-Mail 무반응, 설문조사 무반응, 신상정보 변경사항 미통보 및 미변경, 포인트 미획득 및 무인출 등을 의미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해지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적립된 포인트를 무효로 합니다.
가) 회사가 제공하는 자원을 사용하여 공공 질서 및 사회적 통념에 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때
나) 회사가 제공하는 자원을 사용하여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 행위를 하였을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자원을 사용하여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였을 때
다) 타인의 개인정보 및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였을 때나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였을 때,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올리는 행위를 했을 때
라)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였을 때
마) 같은 사람이 중복으로 가입하거나 다른 실명으로 이중 가입을 했을 때
바) 회사에서 요구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허위임이 판명되었을 때
사) 회사에서 요구하는 정보확인 과정을 진행하지 않았을 때
아) 조사에 3회 이상 불성실 응답한 사실이 판명되었을 때
자) 전자메일, 전화 등 등록된 전자적 전송매체 정보를 통해 연락이 불가할 때
차) 추천 적립금을 목적으로 단기간에 비정상적인 방법(거짓광고, 불법적 유인행위, 불법프로그램 이용 등)으로 다수의 회원을 추천하였을 때
카) 제4장2조 회원의 의무 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타)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파)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였을 때
④ 회사는 약관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공지, 전자우편, 전화 등 전자적 전송매체를 통해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⑤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제5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⑦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및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이 서비스를 언제라도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이용 시간은 정기점검 등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때 또는 정보통신설비의 설치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할 때에는 ②항에 따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기타 리서치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⑤ 일부 서비스 이용 시 클라이언트가 의뢰한 내용에 적합하지 않다고 인정된 회원은 조사 참여를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제2조 (리서치의 요청 및 응답)
① 회사는 홈페이지에서의 공지, E-Mail, 우편, 전화, 휴대폰, 휴대폰 문자메시지(SMS/LMS), 카카오톡 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회원 전체 또는 개인을 대상으로 리서치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리서치 요청 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합니다.
가) 리서치 조사명
나) 리서치 조사 기간 및 평가 횟수
다) 해당 리서치에 대한 보상 내용
③ 회사는 일부 회원을 선정하여 선정된 회원만을 대상으로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으로부터 해당 서비스의 제공 여부, 개인정보의 추가 수집 및 활용에 대한 동의를 받으며, 서비스에 따라 E-Mail, 휴대폰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알림톡 수신 여부에 대한 동의를 받아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④ 회사의 리서치 요청을 받은 경우 회원은 성실하게 응답하여야 하며, 이에 불응하거나 허위로 응답할 경우 제2장 제3조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되거나 회원 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제3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이용자의 공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②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③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④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⑤ 게시판의 성격 또는 목적에 반하는 내용이라고 판단되는 내용
⑥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조사를 통하여 습득한 모든 정보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 및 클라이언트에 있으며, 아래와 같이 사용한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법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조사 내용을 허락없이 조사 화면을 저장하거나 복사하여 유포한 경우
나) 조사 관련한 내용을 정리하여 제3자에게 발설하고, 관련 자료를 제공한 경우
※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그 재산상 이득액의 2배 이상 10배 이하에 상당하는 벌금 (제18조)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등록된 전자적 전송매체를 통해 조사 참여를 요청하는 메일, 문자, 전화 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으며,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 및 파트너, 클라이언트의 E-Mail 및 기타 요구에 성실히 반응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원은 항상 회사에 정확하고 사실에 입각한 정보를 제공할 의무를 지닙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실시하는 조사에 대한 사항(예: 고객회사명, 조사종류, 조사내용, 조사기법, 조사결과, 위와 관련한 사진과 동영상 등)을 제3자에게 제공 또는 유출하거나 SNS, 블로그, 카페 등 인터넷 상에 게재하지 않아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정책과 일치하지 않는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 개인의 다수 회원 계정 등록, 해킹 등 불법적 수단)
⑥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 소지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 계정에 관한 관리책임을 가지며, 관리소홀 및 부정 사용으로 인한 모든 결과는 회원의 책임입니다. 또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 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은 회사 및 파트너, 클라이언트로부터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변경, 배포, 출판 등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의 무단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5장 보상의 획득과 사용
제1조 (보상의 개요)
① 회사는 개별 리서치 진행 전에 이에 대한 보상을 홈페이지 및 E-Mail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고 회원은 리서치 진행 후 해당 보상을 받습니다. 보상이 지급되는 리서치는 회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② 설문조사의 수행을 완료한 경우, 각 조사마다 약정된 포인트 또는 모바일 상품권을 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③ 전항에 의하여 보상을 지급한 후, 회원이 리서치에 대해 허위로 응답하거나 불성실하게 응답하였음이 발견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지급한 보상을 몰수할 수 있습니다.
제2조 (모바일 상품권)
① 모바일 상품권이란 전자우편, 문자 등 전자적 전송매체로 발송되는 정해진 액수의 무기명채권을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 신청한 모바일 상품권은 회사 정책에 따라 지정된 날짜에 지정된 전송수단을 통해 지급됩니다.
③ 천재지변, 기술적∙운영상의 오류, 휴무 등의 사유로 지정일에 회사가 지급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유를 공지하고 빠른 시일 내에 지급하도록 합니다.
④ 이미 신청 및 지급이 완료된 모바일 상품권은 취소, 회수, 환불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사 정책에 따라 지급 금액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제3조 (포인트)
① 포인트란 설문의 응답에 대해 회사가 회원에 지급하는 보상이며, 포인트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본인의 포인트 적립 내역을 회원가입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③ 포인트는 아이디에 귀속되며, 양도 내지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누적 포인트가 1만원 이상 되었을 때, 5천원 단위로 본인 통장으로 이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⑤ 이체 요청을 받은 회사는 영업일 기준 신청일 5일 이내에 신청금액을 지급합니다.
⑥ 천재지변, 은행 및 금융결제원의 업무상∙기술상 문제, 회사의 정책 및 기술적 문제 등의 사유로 지정일에 회사가 지급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유를 공지하고 빠른 시일 내에 지급하도록 합니다.
⑦ 회원 본인이 입력한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로 인해 이체오류(실패) 혹은 이체사고 발생 시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⑧ 신청기간이 지났거나 이미 이체가 완료된 적립금은 취소, 환불할 수 없습니다.
제4조 (포인트 현금 지원의 제한)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포인트 현금 지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누적 포인트가 10,000원 미만인 경우
② 실명정보가 타인이나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었을 경우
③ 타인이 적립금을 신청한 경우
④ 회원 본인 명의의 계좌가 아니거나 개인정보로 등록된 이메일, 이동전화번호가 아닌 경우
⑤ 회원의 정보가 불명확한 경우
⑥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명시하고 있는 개인정보 필수항목이 누락된 경우
⑦ 지급일 기준 회원 자격이 유지되지 않은 경우
제5조 (포인트의 소멸)
① 회원을 탈퇴한 경우 누적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재적립 되지 않습니다.
② 회원 적립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조사참여일 기준 3년입니다.
③ 회원이 3년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에는 미사용된 포인트는 통보 없이 자동 소멸됩니다. 단, 조사참여의 기준은 온라인을 통한 조사 참여 시도를 의미하며 게시물 등록 등의 기타 활동은 제외됩니다.
제6장 손해 배상 및 관할 법원
제1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손해 배상의 범위는 회원이 입은 직접적이고 통상적인 손해에 한하되, 구체적인 내용은 별도로 정한 회사의 규정에 따릅니다.
② 회원이 이 약관의 제2장제3조, 제3장제3조, 제3장제4조, 제4장제2조 등의 행위를 하여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하여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조 (면책 조항)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온라인 보상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 이용을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혹은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3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② 서비스에 대한 권한 또는 포인트의 증감에 대한 권한과 같이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 및 분쟁은 행위 발생 시점에서 30일 이내로 회사에 서면 제출해야 합니다.
③ 회사의 실책으로 발생한 문제의 경우, 그 실책이 이 동의 약관의 불이행을 의미하지 않으며, 회원에 대한 보상으로 분쟁의 대상이 된 포인트 적립으로 해결합니다.
제4조 (관할 법원)
① 회원과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한 분쟁에 대하여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3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과 관련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6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2021년 1월 10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