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GI 조사란
FGI(Focus Group Interview, 좌담회) 정의
- FGI(좌담회)는 보통 6~10명의 참석자들이 모여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1시간에서 2시간가량 정해진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이를 통해 정보나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조사 방법입니다.
FGI(Focus Group Interview, 좌담회) 목적
- 소비자의 동기나 태도, 의견에 대한 다양하고 심층적인 정보 수집
- 집단 내 상호작용에 의한 새로운 의견 및 아이디어 발상 가능
FGI(Focus Group Interview, 좌담회) 분야
- 식·음료 / 제과류·빙과류 / 외식
- 전자제품
- 생활용품·미용제품·기호제품·의류·아기용품
- 의료/제약
- 유통 / 교육 / 금융
- 건설/주택
- 미디어/매체
- 공공기관 / 관광 등
FGI(Focus Group Interview, 좌담회) 진행 프로세스
- 조사 대상자 선정 → 조사 일정에 맞춰 조사장소 방문 → 좌담회 참여